중국의 한 8세 소년이 어머니의 금목걸이를 잘라 친구들에게 나눠준 황당한 사건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8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산둥성에 거주하는 8세 소년이 어머니가 결혼 선물로 받은 금목걸이를 잘라 친구들에게 선물한 사실이 한 달 뒤에야 발각됐습니다.
SCMP
소년의 어머니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너무 웃겨서 날조된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화"라며 당황스러운 심정을 드러냈습니다.
이 사건은 소년의 여동생이 "오빠의 반 친구가 금 조각을 받았다고 했다"고 가족들에게 말하면서 밝혀졌습니다.
소년은 추궁을 받자 "친구들에게 나눠준 금은 엄마의 목걸이에서 나온 것이 맞다"고 시인했습니다.
부모가 집안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소년이 옷장에서 목걸이를 꺼내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후속 영상에서는 소년이 펜치와 라이터를 사용해 목걸이를 분리하려고 시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소년은 목걸이를 조각내기 위해 이빨로 물어뜯기까지 했습니다.
SCMP
소년은 "금 조각을 몇 명한테 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남은 금도 어디 갔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부모는 목걸이의 극히 일부만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금이 얼마나 비싼지 아느냐"고 물었을 때, 소년은 "모른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아버지는 친구들에게 나눠준 금을 되찾지 못했다는 이유로 소년을 체벌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중국의 현재 금 시세는 그램당 약 1,200위안(한화 약 24만 9,000원)입니다. 해당 금목걸이는 약 8그램으로, 한화 199만 원 상당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SCMP
중국 허베이성의 한 변호사는 "소년은 중국 법에서 미성년자로 간주해 부모 동의 없이는 처벌하지 않는다"면서도 "소년을 때리는 것은 명백한 청소년 보호법 위반"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가 진지하게 교육받지 않으면 언젠가 당신 집을 팔 수도 있다", "금을 여자아이들에게 나눠줬다면 그중 한 명이 나중에 아이의 아내가 될지도 모른다" 등 농담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