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고객 투표로 선정된 특별 에디션 5종을 오는 9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 온라인 투표에서 상위 득표를 기한 모델 3종과 2025년 주요 인기 SUV 모델 2종으로 구성됩니다.
BMW 코리아는 고객이 직접 BMW 에디션 제작에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방식은 M2, M340i 세단, M5, X3 20 xDrive, X5 xDrive40i 등 5개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익스테리어·인테리어·휠·파츠 항목을 개인 취향에 맞게 구성해 투표하는 형태로 이뤄졌습니다.
사진 제공 = BMW 코리아
온라인 투표 결과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이 1위를 차지했으며,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과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이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습니다.
상위 득표 모델 외에도 올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BMW SUV 모델인 X3 20 xDrive와 X5 xDrive40i의 인기 조합도 온라인 한정 에디션으로 선보입니다.
투표 참여 고객이 최종 선정된 BMW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BMW 밴티지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밴티지 코인 100만 코인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혜택은 BMW 샵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M2 쿠페 특별 에디션 2종
사진 제공 = BMW 코리아
투표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한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과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은 BMW를 대표하는 블루 계열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를 적용한 한정 모델입니다.
부두 블루 에디션은 산뜻한 파란색과 은은한 광택이 조화를 이루는 '부두 블루' 색상을,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에디션은 무광 특유의 묵직한 질감과 깊고 푸른 빛이 어우러진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를 외장색으로 사용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 M 라이트 섀도우 라인, 앞 19인치·뒤 20인치 M 더블 스포크 블랙 휠, 고광택 빨간색 캘리퍼의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또한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 캡, 아라미드 섬유 강화 플라스틱 안테나 등 M 전용 퍼포먼스 파츠를 추가 장착해 모터스포츠 감성을 부여했습니다.
실내에는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과 M 카본 버킷 시트,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을 탑재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두 모델은 최고출력 480마력, 최대토크 61.2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조합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초 만에 가속합니다.
BMW M2 쿠페 부두 블루 에디션은 10대 한정 판매되며, 프로즌 포티마오 에디션은 5대 한정 판매됩니다.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
사진 제공 = BMW 코리아
2위를 차지한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은 초고성능 세단 BMW M5에 고객 투표로 선정된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페인트와 M 전용 디자인 요소를 더한 한정 모델입니다.
강렬한 존재감의 '파이어 오렌지 메탈릭' 색상과 앞 20인치·뒤 21인치 M 더블 스포크 블랙 휠이 조화를 이뤄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 캡, M 카본 안테나 등 M 퍼포먼스 파츠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감성을 강화했습니다.
M 드라이버스 패키지 적용으로 시속 305km까지 가속 가능하며, 내열성이 뛰어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해 서킷에서도 탁월한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실내에는 키알라미 오렌지와 블랙이 조화를 이룬 메리노 가죽 M 다기능 시트, 앤트러사이트 색상 M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BMW M 고유 색상 M 시트벨트를 적용했으며,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5세대 BMW eDrive 기술이 조합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합산 최고출력 727마력, 합산 최대토크 101.9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5초 만에 가속합니다.
총 5대 한정 판매됩니다.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
사진 제공 = BMW 코리아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은 깊이감이 돋보이는 BMW 인디비주얼 '드라빗 그레이 메탈릭' 페인트와 M 스포츠 프로 패키지를 적용한 모델입니다.
전면부에는 M 라이트 섀도우 라인, 파란색 캘리퍼의 M 스포츠 브레이크, 21인치 M Y 스포크 바이 컬러 휠을 장착했습니다.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캡, M 카본 안테나, M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실내에는 갈색 계열 타투포 색상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내장재와 BMW 인디비주얼 인테리어 트림 피아노 블랙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됩니다.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5.1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 에어 서스펜션,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됩니다.
30대 한정 판매됩니다.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
사진 제공 = BMW 코리아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은 BMW X3 20 xDrive 최초로 '듄 그레이 메탈릭' 색상을 적용한 온라인 한정 모델입니다.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캡, 아라미드 안테나 등 M 퍼포먼스 파츠가 기본 탑재되며, 20인치 M 에어로 다이내믹 바이컬러 휠과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실내에는 캄 베이지 색상 베간자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됩니다.
30대 한정 판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