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나라장터 공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산유지관리 입찰 설명회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보건복지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한 대규모 전산자원 통합유지관리사업 추진에 나섰습니다.


김현준 원장이 이끄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오는 12월 1일 서울 광진구 보건복지행정타운에서 '2026년 전산자원 통합유지관리사업' 제안요청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사업의 핵심은 보건복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전산자원 통합적 유지·관리보건복지 AI 클라우드센터의 운영 및 기술지원입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이를 통해 보건복지 분야의 디지털 인프라를 보다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인사이트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원  / 사진 제공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업 규모는 약 65억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사업 기간은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진행됩니다.


관련 공고는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지난 11월 20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게시되어 있습니다.


설명회에서는 사업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 입찰 참여 절차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들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정보자원관리부로 신청하면 됩니다.


김현준 원장은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전문기업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보건복지 디지털 환경이 한층 고도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업과 관련된 세부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