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a CCTVNews
혈액이 절실히 필요한 환자를 위해 차가운 혈액을 품에 꼭 안아 따뜻하게 만드는 의사의 모습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5일(현지 시간) 중국 CCTVNews는 중국 허난성 정저우대학제1부속병원 수술실 앞에서 긴급 수혈 환자에게 전달될 혈액을 꼭 끌어안고 있는 의사 장 런(Zang Run)의 사진을 공개했다.
외과 전문의 장 런은 수혈 환자의 수술을 앞두고 차가운 기운이 도는 혈액을 품안에 끌어 안으며 따뜻하게 만들고 있었다.
이는 동절기를 맞아 수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공급될 차가운 혈액을 직접적으로 따뜻하게 만드는 것으로 환자의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생명 확보에 필요한 일이었다.
수술 직전 환자가 체온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마음에 혈액을 따뜻하게 하는 등 의사의 책임을 다하는 그의 모습은 많은 이들을 감동케 했다.
당시 그의 모습을 지켜본 왕 수(Wang Su)는 중국 메신저인 위챗(We Chat)을 통해 해당 사진을 게재하며 "당시 동료의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며 "환자에게 따뜻한 혈액이 공급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혈액을 가슴에 끌어안고 있는 그의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의사"라며 그의 헌신적인 노력에 대해 박수를 보내고 있다.
곽한나 기자 hanna@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