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기분 따라 음악도 달라진다"... 네이버·스포티파이, 오디오 협업 시동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와 네이버가 오디오 콘텐츠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네이버 플랫폼 이용자들은 음악과 팟캐스트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포티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 과탐 탈와와 네이버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은 오늘 네이버 1784에서 만나 양사 간 서비스 및 콘텐츠 시너지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은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1억여 곡의 음원과 700만여 개의 팟캐스트 등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를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개인의 상황과 기분, 취향에 맞는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사진자료] 스포티파이-네이버, 사용자 오디오 감상 경험 다변화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jpeg사진 제공 = 스포티파이


과탐 탈와 제너럴 매니저는 "한국 진출 이후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화 및 추천 기능을 통해 팬들이 사랑하는 음악과 아티스트를 연결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청취자들이 각자의 순간과 감정에 어울리는 음악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네이버 이재후 부문장은 "스포티파이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상황, 기분에 어울리는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사용자들이 음악, 팟캐스트 등 풍부해진 오디오 콘텐츠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양사의 시너지를 높이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양사는 파트너십 및 향후 서비스 관련 세부 내용을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