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이마트, 2025 김장대전 개최... "배추·무·마늘 20% 할인 판매"

이마트가 김장철을 맞아 오는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2025년 김장대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배추 1망과 다발무 1단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고객들은 1망 구매 시마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1천점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 김장대전.jpg사진 제공 = 이마트


적립된 e머니는 구매 다음날부터 14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이마트는 절임용으로 인기가 높은 아삭한 식감의 '천수무'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가격에, '알타리'는 저렴한 가격에 선보입니다.


단, 이 상품들은 e머니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배추 작황은 예년보다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8월 말에서 9월 초까지의 정식시기 고온과 가을 장마가 작물 생육에 악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김장철을 맞은 현재 배추들이 무름병으로 소실되거나 크기가 예년보다 작은 상태입니다. 특히 강릉지역 배추 작황이 늦은 비로 인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황 부진으로 10월까지 작년 대비 낮은 시세를 보이던 배추가격이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김장철을 앞둔 현재는 작년 가격을 넘어서는 높은 시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락시장 배추 도매가격을 살펴보면, 지난 9월 말에는 전년 동일 대비 18% 낮았지만 지난 10월 말에는 23%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이번 김장대전을 위해 전국 산지 농가들을 대상으로 좋은 상품 확보에 밤낮없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문경, 아산, 고창, 무안, 해남의 고품질 배추를 수급할 수 있었습니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행사 물량을 통합해 2,700톤을 대량 매입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덕분에 높아지고 있는 김장철 배추 시세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행사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배추와 무 외에도 다양한 김장재료 할인 행사가 함께 진행됩니다.


창녕우포 깐마늘, 햇 흙생강, 청갓·홍갓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합니다.


대용량 흙쪽파과 깐쪽파, 대용량 깐쪽파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가성비 뛰어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김장철 수요가 늘어나는 남해안 생굴은 정상가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탄탄 Pork 삼겹살∙목심'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마트 윤샘이 채소바이어는 "올해는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상품성과 가격 변동이 큰 상황이라 예년보다 더 많은 산지를 찾아다니며 신규 농가를 발굴했다"며 "고객들이 이마트 매장에서는 안정적인 가격과 품질로 김장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