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광고까지 찢었다"... LG트윈스 '우승 감사' 광고에 팬들 눈물 터진 사연

LG트윈스의 통합우승이 다시 한 번 팬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2년 전의 영광이 '요행'이 아니었음을 증명하듯, 팀은 완성형으로 진화했고 팬들은 "이제 진짜 궤도에 올랐다"는 벅찬 환호로 응답하고 있습니다.


그때의 기쁨이 '폭발'이었다면, 올해의 우승은 오랜 세월의 '응어리를 씻어낸 정화'였습니다.


origin_LG우승트로피.jpg뉴스1


팬들은 "벌써 내년이 기다려진다", "이젠 진짜 한이 풀렸다"는 반응을 쏟아내며 20년 넘게 쌓인 설움을 완전히 털어냈습니다.


이번 감동을 한층 깊게 만드는 것은 LG트윈스가 내건 우승 기념 광고입니다.


신문 양면을 나란히 펼치면 중앙에 하트가 완성되는 구조로, 팬과 팀이 서로를 바라보는 장면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좌우 페이지의 문구가 이어지며 "너와 나, 그리고 우리"라는 메시지를 완성한 이 광고는 응원과 사랑의 감정을 직관적으로 담아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서는 "문구까지 맞물리게 만들었다니 감동적이다", "감성의 정점"이라는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엘트 우승 신문 광고 두개 합치면 하트 되네 ㄷㄷLG트윈스


한 LG트윈스 팬은 "예전에는 LG의 광고가 다소 유치하게 여겨졌는데, 이제는 감성의 교과서가 된 것 같다"고 평가해 공감을 얻었습니다. 광고업계에서도 이번 작품을 "브릿지형 지면 광고의 정석"으로 꼽고 있습니다.


신문 좌우면을 하나의 이야기 구조로 연결해 단순한 축하를 넘어 브랜드와 팬의 감정선을 하나로 묶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LG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젊은 감각의 브랜딩 전략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팬 경험 중심의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한편 LG트윈스는 올해 페넌트레이스를 우승한 뒤 한화이글스를 상대로 한국시리즈까지 우승하며 '통합우승'을 이뤄냈습니다. 


시리즈 스코어 2대1로 앞선 상태에서 맞은 4차전, 패배의 위기가 짙어지며 자칫 시리즈를 내줄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기적같은 역전승을 거두며 4대1 우승을 거뒀습니다. 


결정적인 순간마다 집중력을 발휘한 선수단의 투혼, 그리고 경기장을 가득 메운 팬들의 열정이 빚어낸 결과였습니다.


엘트 우승 신문 광고 두개 합치면 하트 되네 ㄷㄷLG트윈스


이제 팬들은 "LG의 시대가 열렸다"고 말합니다. 야구와 마케팅, 그리고 감동이 완벽히 엮인, LG다운 시즌이 막을 올린 것입니다.


엘트 우승 신문 광고 두개 합치면 하트 되네 ㄷㄷLG트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