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8일(월)

볼보자동차코리아, 쏘카와 손잡고 콤팩트 SUV 'XC40' 무료 시승 프로그램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쏘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XC40의 무료 시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쏘카의 새로운 '시승하기' 서비스 공식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첫 번째 파트너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40의 최고급 트림인 울트라 모델을 시승 차량으로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스웨디시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사진자료1_볼보 XC40.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시승 신청은 쏘카 앱 내 '시승하기' 메뉴를 통해 11월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접수받으며, 추첨으로 선발된 고객들은 11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1주일간 무료 시승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출시 이후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를 달성했으며, 국내에서도 2025년 1월부터 9월까지 총 1,932대가 판매되어 단일 트림 기준 전체 수입 컴팩트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XC40의 가장 큰 특징은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플래그십 모델 수준의 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까지 탑재되어 있어 고객들이 진정한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시승 서비스는 서울, 인천, 고양, 하남, 수원, 용인, 성남 등 수도권 주요 도심 지역에서 운영됩니다.


사진자료2_볼보 XC40.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쏘카 앱을 활용한 비대면 차량 인도 및 반납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게 시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승 기간 중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실제 주행거리에 따른 주행 요금과 하이패스 비용뿐입니다.


모든 시승 차량은 고객 인도 전 전문 세차와 점검을 거쳐 최상의 상태로 제공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쏘카와의 협업은 더 많은 고객분들에게 볼보자동차가 지향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제고와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5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제품 만족도 부문 국산 및 수입 브랜드 통합 1위 및 6년 연속 1위, 서비스 만족도 부문 6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의 성과를 달성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