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쏘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XC40의 무료 시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쏘카의 새로운 '시승하기' 서비스 공식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첫 번째 파트너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40의 최고급 트림인 울트라 모델을 시승 차량으로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스웨디시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시승 신청은 쏘카 앱 내 '시승하기' 메뉴를 통해 11월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접수받으며, 추첨으로 선발된 고객들은 11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1주일간 무료 시승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출시 이후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를 달성했으며, 국내에서도 2025년 1월부터 9월까지 총 1,932대가 판매되어 단일 트림 기준 전체 수입 컴팩트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XC40의 가장 큰 특징은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플래그십 모델 수준의 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까지 탑재되어 있어 고객들이 진정한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시승 서비스는 서울, 인천, 고양, 하남, 수원, 용인, 성남 등 수도권 주요 도심 지역에서 운영됩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쏘카 앱을 활용한 비대면 차량 인도 및 반납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게 시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승 기간 중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실제 주행거리에 따른 주행 요금과 하이패스 비용뿐입니다.
모든 시승 차량은 고객 인도 전 전문 세차와 점검을 거쳐 최상의 상태로 제공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쏘카와의 협업은 더 많은 고객분들에게 볼보자동차가 지향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제고와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5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제품 만족도 부문 국산 및 수입 브랜드 통합 1위 및 6년 연속 1위, 서비스 만족도 부문 6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의 성과를 달성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