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도쿄에서 개최되는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대거 공개합니다.
BMW는 이번 전시회에서 첫 번째 노이어 클라쎄 모델인 BMW 뉴 iX3를 비롯해 수소 연료 전지 기술, MINI 폴 스미스 에디션을 포함한 MINI 패밀리, 스페셜 에디션 BMW M2 CS, 콘셉트 모델 BMW 콘셉트 스피드탑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BMW 모토라드 역시 참여해 전기 모터사이클 BMW CE 02와 함께 토프락 라즈가틀리오글루 선수가 2025년 FIM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우승을 달성할 때 사용했던 BMW M 1000 RR을 전시합니다.
사진 제공 = BMW
관람객들은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차량 내 게임 기능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에어콘솔과의 협업으로 개발된 이 기능은 BMW 뉴 iX3에서도 지원되며,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다양한 게임을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게 합니다.
BMW 뉴 iX3는 BMW 그룹의 미래 기술 방향성을 집약한 모델로, 전기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및 제어·조작 콘셉트, 디지털화, 연결성, 디자인, 지속 가능성 등 핵심 분야에서의 기술적 도약을 보여줍니다.
향후 출시될 모든 BMW 모델은 파워트레인과 관계없이 새로운 노이어 클라쎄가 제공하는 혁신 기술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 모델에는 BMW 브랜드의 기술적 진보를 반영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되었습니다.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및 제어·조작 콘셉트인 BMW 파노라믹 iDrive는 새로운 BMW 파노라믹 비전과 업그레이드된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X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하며, BMW만의 완벽한 운전자 중심 철학을 구현합니다.
4개의 고성능 컴퓨터인 '슈퍼브레인'으로 구성된 영역별 전자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기반이 됩니다.
이 중 '하트 오브 조이'는 BMW가 자체 개발한 BMW 다이내믹 퍼포먼스 컨트롤 소프트웨어와 함께 정지 상태부터 주행 한계 영역까지 전반적인 주행 특성을 관리합니다.
BMW 뉴 iX3에는 기술적 진보를 이룬 6세대 BMW eDrive, 원통형 셀 배터리, 새로운 전기 모터가 탑재되었습니다. 400kW의 최고 충전 속도로 10분간 충전하면 372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양방향 충전 기능으로 차량을 이동식 파워뱅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BMW 그룹은 지속적인 제품 다양화를 통해 오는 2028년 새로운 BMW iX5 하이드로젠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내연기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 구동 시스템에 이어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추가하여 폭넓은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됩니다.
수소 구동 기술은 BMW 그룹이 토요타 자동차와 공동 개발 중인 3세대 연료 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기술적 진보를 통해 더 작지만 강력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출력과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증가하고 에너지 소비는 감소했습니다.
BMW 그룹은 뮌헨과 슈타이어의 BMW 역량 센터에서 기술 검증을 위한 초기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있으며, BMW 그룹 란츠후트 공장에서 수소 구동 시스템의 추가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MINI 폴 스미스 에디션이 세계 최초로 공개됩니다.
지난 1998년 폴 스미스가 클래식 Mini의 한정 모델에 서명을 새긴 이후 MINI와 폴 스미스는 여러 협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폴 스미스의 디자인 언어인 '뒤틀린 클래식'이 MINI 쿠퍼 패밀리에 접목되었습니다.
노팅엄 그린과 같은 특별한 외장색과 폴 스미스의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등 세련된 디자인 요소들이 MINI 폴 스미스 에디션의 개성을 강조합니다.
사진 제공 = BMW
다크 스틸 색상의 액센트가 적용된 18인치 나이트 플래시 스포크 블랙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휠의 허브캡과 검은색 트렁크 손잡이에는 폴 스미스의 서명이 새겨져 특별한 가치를 더합니다.
MINI 폴 스미스 에디션은 MINI 쿠퍼 3-도어, 5-도어, 컨버터블 모델로 출시됩니다.
세계 최초 공개와 함께 MINI 폴 스미스 에디션 순수전기 모델이 전 세계에 판매될 계획이며, 내연기관 모델은 오는 2026년 1분기부터 주문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BMW M2 CS 스페셜 에디션도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됩니다. 고회전 M 트윈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은 기존 M2 모델 엔진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6,250rpm에서 53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드라이브로직 기능을 적용한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엔진 동력을 BMW M2 CS의 뒷바퀴로 전달합니다.
스페셜 에디션은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사용을 포함한 경량 설계 기술을 정교하게 적용해 기본형 BMW M2보다 무게를 약 30kg 줄였습니다.
BMW M2 CS는 경량화와 빠른 동력 전달을 통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3.8초로 단축하며 4초 벽을 돌파했습니다.
재팬 모빌리티쇼 2025의 BMW 그룹 부스에서 가장 특별한 모델 중 하나는 BMW 콘셉트 스피드탑입니다.
이 독특한 3-도어 콘셉트 카는 지난 2025년 5월 이탈리아의 코모 호숫가에서 열린 클래식카 전시회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 2025'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BMW 콘셉트 스피드탑은 스포티한 투어링 모델의 개념을 새롭게 해석하면서 슈팅브레이크의 우아함에 신선한 디자인 언어를 결합했습니다. 단 70대만 생산되는 한정 모델로, 현재 출시 중인 BMW 엔진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V8 엔진이 탑재되어 희소성과 위엄을 강조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샤크 노즈' 형태의 전면부가 연출하는 뚜렷한 V자형 실루엣, 얇고 긴 헤드라이트, 일루미네이티드 키드니 그릴이 특징입니다.
보닛 위의 스플라인은 A필러를 넘어 지붕을 지나 리어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며 역동적인 투어링의 비례를 만들고, 넓어지는 후면은 탄탄한 근육질 형태를 더욱 강조합니다.
도쿄의 BMW 그룹 부스를 방문하면 에어콘솔을 통한 차량 내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에서 처음 도입된 이 기능은 BMW 뉴 iX3에서도 지원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래식 카드 게임인 마텔의 우노를 차량 내 게임에 알맞게 변형한 '우노 카 파티!'가 제공됩니다.
BMW 고객은 마텔과 협력해 에어콘솔 게임 라이브러리에 새롭게 추가한 '핫휠: 익스트림 오버드라이브'를 독점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상의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 X로 파노라믹 드라이브 트랙에서 경주를 펼치며 포인트를 획득하고, 전설적인 핫휠 차량을 잠금 해제한 뒤 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에어콘솔은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팩맨 챔피언십 에디션'을 BMW에 처음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고전 오락실 게임을 BMW 전용으로 변형한 버전으로, 세계적인 게임에 독특한 매력을 더했습니다.
에어콘솔은 탑승객이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이를 통해 차량 내 모든 승객이 함께 경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