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 프랑스오픈 '우승'으로 시즌 9번째 타이틀 획득... 중국 왕즈이 완파

세계 배드민턴 여자단식 1위 안세영이 중국의 강력한 도전자를 물리치고 또 한 번 정상에 올랐습니다.


안세영은 26일 프랑스 세송세비녜에서 개최된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슈퍼 750 프랑스오픈 여자단식 결승에서 세계랭킹 2위 왕즈이(중국)를 2-0(21-13, 21-7) 세트스코어로 완파했습니다. 


안세영과 왕즈이의 맞대결 기록은 15승 4패가 되었습니다.


origin_셔틀콕여제안세영.jpg안세영 / 뉴스1


안세영은 올 시즌 결승 무대에서 왕즈이와 7차례 격돌해 전승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우위를 과시했습니다. 왕즈이는 덴마크오픈에 이어 이번 프랑스오픈에서도 안세영 앞에서 고개를 숙여야 했습니다.


안세영은 이번 프랑스오픈 우승으로 시즌 9번째 타이틀을 손에 넣었습니다. 


말레이시아오픈(슈퍼 1000), 인도오픈(슈퍼 750), 오를레앙 마스터스(슈퍼 300), 전영오픈(슈퍼 1000), 인도네시아오픈(슈퍼 1000), 일본오픈(슈퍼 750), 중국 마스터스(슈퍼 750), 덴마크오픈(슈퍼 750)에 이어 프랑스오픈까지 석권하며 무서운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우승은 유럽 투어 연속 정복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안세영은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덴마크오픈에서 5경기를 소화한 후 곧바로 프랑스로 이동해 체력적 부담을 극복하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결승 1세트에서 안세영은 여유로운 경기 운영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한민국 배드민턴 대표팀 안세영이 5일 오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라 샤펠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결승 중국의 허빙자오 선수와의 경기에서 금메달을 확정 지은 후 기뻐하고 있다. / 뉴스1대한민국 배드민턴 대표팀 안세영이 5일 오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라 샤펠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결승 중국의 허빙자오 선수와의 경기에서 금메달을 확정 지은 후 기뻐하고 있다. / 뉴스1


서로의 플레이 스타일을 잘 파악하고 있는 두 선수는 무리하지 않고 랠리를 주고받았습니다. 하지만 왕즈이가 안세영의 페이스에 말려들면서 점차 주도권을 내주기 시작했습니다.


라인 판단 실수까지 겹치면서 안세영이 11-9로 앞선 채 인터벌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벌 후에도 안세영의 기세는 꺾이지 않았습니다. 왕즈이의 빈 공간을 정확히 노리며 강력한 스매시와 날카로운 드롭샷을 구사한 안세영은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1세트를 21-13으로 따냈습니다. 


2세트에서도 안세영의 뛰어난 실력이 빛났습니다. 급해진 왕즈이가 전략을 바꿔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대부분 안세영의 견고한 수비에 막혔습니다.


안세영은 왕즈이의 공격 의도를 역이용해 상대를 코트 전체로 흔들어놓았습니다. 때로는 강한 스매싱으로 왕즈이를 유인하는 전술도 구사했습니다.


안세영 / 뉴스1안세영 / 뉴스1


왕즈이는 안세영의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에 당황하며 연속 실점을 범했습니다. 


11-3으로 인터벌에 도달한 안세영은 2세트 후반에도 완벽한 경기력을 유지했습니다. 틈을 보이지 않으며 왕즈이를 압박한 안세영 앞에서 왕즈이는 특유의 질식 수비에 경기 도중 좌절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결국 2세트는 21-7로 안세영의 완승으로 끝났습니다. 안세영은 시즌 9번째 우승을 달성한 안세영은 코트에서 환호하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