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2만 건의 메시지, 700명의 합창... 국민이 만든 야구 응원가 탄생

국민이 함께 만든 야구 응원가


신한은행이 KBO와 손잡고 제작한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응원가 '너를 위해 부른다'가 드디어 공개됩니다.


이 특별한 응원가는 9월 26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음원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이미지1]신한은행,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응원가 첫 공개.jpg사진 제공 = 신한은행


국민 참여형 응원가라는 점이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인데요. 신한은행과 KBO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 응원가는 단순한 음악을 넘어 대한민국 야구팬들의 마음을 담아낸 결과물입니다. 가수 이창섭과 밴드 터치드가 음악 제작을 맡았으며, 지난 8월부터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제작 과정이 순차적으로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팬들의 진심이 담긴 응원가


이번 응원가의 의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팬들의 직접적인 참여입니다.


2만 건이 넘는 팬들의 메시지가 모인 '한 줄 작사 이벤트'를 통해 팬들의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가 가사에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700여 명의 야구 팬들이 참여한 대규모 합창 무대를 통해 응원가의 감동을 더했습니다.


[보도자료 이미지2]신한은행,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응원가 첫 공개.jpg사진 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음원 공개와 함께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너를 위해 부른다'의 최종 에피소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완성된 응원가가 팬들과 함께한 합창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감동적인 순간을 담아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응원가는 대한민국 야구팬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낸 국민 응원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은 물론 국민 모두가 도전을 이어가는 순간마다 용기와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