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KB국민카드-제주도 협력, 워케이션으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제주 워케이션, KB국민카드와 제주도가 함께 특별한 혜택 제공


KB국민카드가 제주특별자치도청과 협력하여 제주도에서 워케이션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진자료] KB국민카드, 마음의 고향 제주로 워케이션 떠나요 이벤트 실시 (250926).JPG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 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후 KB Pay 또는 KB국민카드로 제주도 내 외식업종 가맹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2천원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이 혜택은 행사 기간 중 최대 5회까지 받을 수 있어 총 1만원의 캐시백 혜택이 가능합니다. 단, KB국민 기업카드, BC카드, 선불카드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하는 공공형 워케이션센터 '아일랜드 워크랩 제주'를 방문하여 워케이션 참여를 인증하면, 제주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지류 상품권 1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더욱 알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풍성한 워케이션 지원 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는 워케이션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사전 협약된 기업체 임직원들은 공공형 워케이션센터인 아일랜드 워크랩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기간은 최소 1주일부터 최대 2개월까지 가능하며, '제주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 외에도 워케이션 중인 직장인들이 제주도의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여가 체험비 최대 5만원과 왕복 항공권 비용 최대 10만원 등 1인당 최대 30만원의 혜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지원은 워케이션의 매력을 한층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 제주워케이션 홈페이지, 그리고 KB Pa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민관 합동 워케이션 활성화 이벤트를 통해 제주도를 방문한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외식, 숙박 업종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를 결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다양한 문화와 환경을 경험하면서도 업무를 병행할 수 있어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적 자산을 갖추고 있어, 지난 2023년 11월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워케이션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워케이션 선호 지역 전국 1위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