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8일(월)

볼보자동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6년 연속 1위... 스웨디시 프리미엄 입증

볼보자동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부문 6년 연속 1위 달성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업계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이윤모 대표가 이끄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제품 만족도 부문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진자료_볼보자동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6년 연속 1위 선정.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매 계획이 있는 9만 5천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1년 이내 신차 구매자 8,528명을 대상으로 한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보다 45점이나 높은 855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우수성 입증한 세부 평가 결과


볼보자동차는 제품 만족도 조사의 11개 평가 항목 중 무려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외관 디자인, 안전성, 첨단 기능·장치, 시트, AV 시스템, 실내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서비스 부문에서도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성과는 돋보였습니다.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3만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보다 46점 높은 853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로, 6년 연속 유럽 브랜드 서비스 만족도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덕분에 6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와 유럽 브랜드 서비스 만족도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투자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300억 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업계 최초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이는 현재 차량 구매 시 중요한 고려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에는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를 탑재하여 상품성을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또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업계 최고 수준의 5년·10만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