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한국음반산업협회-한국매니지먼트연합, 음악산업 발전 위한 협약 체결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


한국음반산업협회와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음악산업 및 대중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양 단체가 보유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음악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진)음악산업_발전_및_종사자_권익_증진을_위한_업무협약_체결_250922.PNG사진 제공 = 한국음반산업협회


한매연은 국내 매니지먼트 회사들의 권익 보호와 음악산업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음산협은 음반제작자의 저작인접권 신탁관리단체로서 저작인접권 위탁관리와 유통활성화, 대중음악 아카이브 등 음악산업과 대중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입니다.


양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음반제작자의 저작인접권 권리신장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공동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음악산업 및 대중문화의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 증진과 상호발전을 도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인접권 보호와 음악 생태계 발전


이번 협약은 국내 음악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 단체는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음악산업 발전과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음반제작자의 저작인접권 보호 강화는 음악 창작 환경 개선과 직결됩니다. 이를 통해 공정한 수익 분배 체계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