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냉장고 사면 가구장도 새 단장... 삼성전자, 신개념 리폼 서비스 출격

삼성전자, 가전 구매 고객 위한 '가구장 리폼 서비스' 출시


삼성전자가 23일부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맞춤 가구장이 필요한 가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는 삼성 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가 고객이 구매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 사후관리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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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소비자들이 가전제품 구매 후 별도의 업체와 계약을 맺어 가구장 공사를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과정이 번거롭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제품 구매부터 설치까지 평균 10일 이상이 소요되어 고객 불편이 컸었는데요. 삼성전자의 새로운 서비스는 이러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가전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전문 설치팀의 신속한 시공과 다양한 맞춤 옵션 제공


새롭게 선보이는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담 설치팀이 평균 7일 이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공을 완료합니다.


고객 안심을 위해 1년간의 AS 보증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간 무상 AS를 지원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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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은 자신의 취향과 공간 활용에 맞는 다양한 리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전 제품만 단독으로 설치하는 '기본형', 수납장을 추가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수납형', 그리고 무드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홈바형' 옵션이 제공됩니다. 특히 시공되는 가구장은 친환경 EO 등급의 자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체계적인 원스톱 서비스 제공과 향후 확대 계획


삼성전자는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콜센터를 운영하여 상담부터 시공, 사후 관리까지 전담하도록 했습니다.


사전 실측과 상담은 무료로 제공되며, 고객은 상담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시공은 추가 비용이 없는 표준 단가제로 운영되어 가격 투명성을 확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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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향후에는 세탁건조기와 로봇청소기 등으로 서비스 대상 품목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정세환 상무는 "이번 서비스는 제품 구매부터 설치, 사후 관리까지 가전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통합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혁신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