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모근부터 탄탄하게"... 판시딜, 탈모 개선 효과 임상으로 입증

탈모 치료제 '판시딜', 모근 강화 효능 강조한 새 광고 공개


동국제약이 탈모 치료제 '판시딜'의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8년째 판시딜의 얼굴로 활동 중인 방송인 김성주와 안정환이 출연해 제품의 핵심 효능을 전달했는데요. 특히 "안에서 지켜야 탈모를 지킨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탈모 관리에서 모근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2025년 9월 16일 동국제약이 공개한 이번 광고는 탈모 고민자들의 온라인 정보 탐색 행태에 착안해 '탈모 효과를 생각한다면? 판시딜'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되었습니다. 광고 속 김성주와 안정환은 "탈모, 효과를 생각한다면?"이라는 질문에 "약효를 따져봐야죠", "판시딜!"이라고 답하며 자연스럽게 제품의 장점을 부각했습니다.


광고는 '약용효모 복합성분이 모근부터 탄탄하게'라는 내레이션을 통해 판시딜의 핵심 효능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약효'라는 단어를 약의 효험이라는 본래 의미와 함께 '약용효모'의 줄임말로 중의적으로 표현해 재치를 더했습니다.


[동국제약]2025 판시딜 신광고 온에어.jpg사진 제공 = 동국제약


두 모델은 "안에서부터 굵어지니까 덜 빠지겠죠", "풍성해지겠죠"라는 대화를 주고받으며 판시딜이 탈모 관리의 효과적인 솔루션임을 강조했습니다.


임상으로 입증된 판시딜의 탈모 개선 효과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주요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과 함께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어 모발이 굵어지고 탈모가 감소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국내에서 진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판시딜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빠지는 모발의 수는 45% 감소했습니다. 또한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임상 결과는 판시딜이 단순한 탈모 방지를 넘어 모발 건강 개선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8년째 판시딜 모델로 함께하며 안정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김성주와 안정환을 통해 '탈모 관리의 핵심은 모근부터'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며, "탈모 증상은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초기부터 판시딜로 모근을 건강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판시딜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탈모 초기부터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