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8일(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테크마스터 대회서 5개부문 최다 우승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기술력 입증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2025 한국 테크마스터' 대회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며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재확인했습니다.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 총 10개 종목 본선에 진출해 5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 (사진 왼쪽부터) 김민욱(3번째, 인천·고전압), 강하성(7번째, 성수·메인터넌스), 정성우(8번째, 양재·부품관리), 민경빈(9번째, 성동·직업교육), 서아승(11번째, 성동·판금).jpg사진 제공 = 한성자동차


한국 테크마스터 대회는 서비스 전문성과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격년마다 개최되는 기술 경진대회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이 대회는 예선 필기시험과 본선 실무 테스트를 통해 각 분야별 우수 인력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대회는 지난 5월에 열린 예선에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직원 1001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최종 40명이 본선에 진출했는데요. 한성자동차는 이 중 17명이 본선에 진출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한성자동차의 다양한 부문 석권


본선 대회에서 한성자동차는 고전압 전문가 부문(인천 서비스센터 김민욱), 판금 테크니션 부문(성동 서비스센터 서아승), 직업교육 프로그램 부문(성동 서비스센터 민경빈), 부품 발주 및 관리 스페셜리스트 부문(양재 서비스센터 정성우), 메인터넌스 테크니션 부문(성수 서비스센터 강하성) 등 5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전체 10개 종목 중 절반을 석권한 것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11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중 가장 뛰어난 성적입니다.


한성자동차는 지난 2007년 첫 대회부터 현재까지 총 8회차 대회 동안 누적으로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오는 10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인 '글로벌 트레이닝 익스피리언스(GTE)'에 참가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노하우와 정비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쌓게 됩니다.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 한성자동차가 2025 한국 테크마스터 대회에서 총 10개의 모든 종목 본선에 진출해 5개 부문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거두었다..jpg사진 제공 = 한성자동차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의 결실


한성자동차의 이러한 성과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에서 비롯됐습니다.


한성자동차는 수입자동차 딜러 중 유일하게 교육팀인 'AS아카데미'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부서는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이론 교육, 대면 실습 교육, 부문별 특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별 맞춤 훈련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서 한성자동차는 제7회 '2023 한국 테크마스터'에서도 5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새롭게 신설된 EQ테크니션과 EQ서비스어드바이저 부문에서 성과를 거두며 전기차 분야의 전문성도 입증했습니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수상은 한성자동차가 보유한 AS의 전문성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프리미엄 딜러로서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