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빠른 배송 서비스로 쇼핑 경험 혁신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도입했습니다.
11일 4910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오늘출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에이블리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모델을 남성 패션으로 확장한 것으로, 패션 입문자부터 고관여 고객까지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전략입니다. 입점 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각 마켓이 설정한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 발송이 시작됩니다.
전 카테고리 확대...FW 시즌 쇼핑 편의 ↑
이번 서비스는 패션, 뷰티, 디지털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됩니다. 상품 섬네일과 상세 페이지의 '배송정보'란에서 '오늘출발' 배지를 통해 일반 배송 상품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새 학기와 환절기 등 쇼핑 수요가 폭발하는 FW 시즌을 앞두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목표입니다.
4910은 서비스 도입과 함께 기획전을 열었습니다.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인기 맨즈웨어를 할인가에 선보이는 '쇼핑몰 슈퍼위크'가 진행됩니다. 쇼핑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35%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오늘출발 특가' 코너를 운영해 빠른 배송 상품만 모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같은 기간 '스포츠 페스타'에서는 러닝, 축구, 피트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의류와 신발을 오늘출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충성 고객 확보 위한 빠른 배송 전략
4910 관계자는 "취향 기반 AI 추천 서비스로 남성 쇼핑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빠른 배송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게 발견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탐색부터 구매, 배송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4910은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남성 패션 플랫폼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기준,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건수가 100만 건 이상인 애플리케이션 중 전년 대비 사용자 수(MAU)가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위에 오르며 '남성 패션 앱 2위' 입지를 굳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