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8일(월)

BMW 그룹, 전기화 모델 300만 대 판매 돌파...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선도

BMW 그룹, 전기화 모델 300만 대 판매 돌파...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선도


BMW 그룹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순수전기차를 포함한 전기화 모델의 누적 판매량 3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이 의미 있는 기록은 지난 8월 27일 독일 뮌헨 공장에서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고객에게 인도하면서 달성되었습니다.


사진1-BMW 330e.jpg사진 제공 = BMW 그룹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이 중 150만 대 이상이 순수전기차라는 사실입니다. 이는 전기화 차량이 BMW 그룹의 핵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BMW 그룹의 전기화 모델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전체 판매 실적 중 25% 이상을 차지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에서 BMW 전기화 모델의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유럽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BMW 그룹의 전기화 모델 중 60% 이상이 유럽에서 판매되었으며, BMW 그룹의 유럽 판매량 중 40% 이상이 전기화 모델일 정도로 유럽 시장에서의 전기차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전년 대비 전기화 모델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두각 나타내는 BMW 전기화 모델


한국 시장에서도 BMW 그룹의 전기화 모델은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2-BMW iX xDrive60.jpg사진 제공 = BMW 그룹


지난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 BMW의 전기화 모델 판매량은 총 6,846대로,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MINI는 총 825대의 전기화 모델을 판매했으며, 이는 모두 순수전기차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올해 국내에서 판매된 MINI 차량 5대 중 1대가 순수전기차라는 사실입니다. 이는 MINI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BMW 그룹의 이러한 성과는 전동화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도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지키며 꾸준히 진화해온 노력의 결실입니다.


BMW 그룹은 고객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고객 중심의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차량 관리 시스템 혁신을 통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왔습니다.


사진3-BMW i4 eDrive40.jpg사진 제공 = BMW 그룹


이를 통해 BMW 그룹은 전기차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비전을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요헨 골러 BMW 그룹 브랜드·세일즈 부회장은 "2025년 상반기 BMW 그룹이 판매한 차량 4대 중 1대 이상이 전기화 모델"이라며, "BMW 전기화 차량 300만 대 인도는 BMW 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전기화 모델이 핵심 요소임을 보여주는 가치 있는 성과"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발표한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충 계획인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에 따라 현재까지 전국에 총 2,500기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총 3,000기에 달하는 충전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