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추석 맞이 프리미엄 한방 선물세트 출시
신세계백화점이 이번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한약국 브랜드 '경옥채'와 협업한 특별한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기존 명절 건강 선물로 인기를 끌던 홍삼이나 비타민 세트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겨냥했습니다.
경옥채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로, 한약사 부부가 운영하며 전통 원료에 현대적 감각을 접목시켜 젊은 세대부터 시니어층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며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전통 한방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사진 제공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추석을 위해 경옥채와 손잡고 신세계 단독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충남 금산의 유기농 6년근 홍삼과 지리산 토종꿀을 결합한 '더경옥 블랙에디션 리미티드'와 모임 전후 섭취하기 좋은 '경옥채해·소 세트' 등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신세계 강남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신세계푸드마켓 도곡점, 경옥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한방 선물세트의 특별함
이번에 출시된 상품들은 백화점 고객들의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해 기획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유기농 원료 사용을 제안하고, '경옥채해·소 세트'와 같은 상품 네이밍을 함께 고민하며 차별화된 상품을 완성했습니다.
프리미엄 한방 상품은 고물가 시대에도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을 담아낼 수 있어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 기간 홍삼을 제외한 한방재 상품의 매출이 3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VIP 고객 매출 비중이 절반에 달할 정도로 귀한 선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근에는 유럽, 일본 등 외국인 고객들의 수요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블랙에디션 리미티드'는 경옥채의 프리미엄 라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국내산 산양산삼과 러시아 알타이산 녹용 등 귀한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첨가물, 색소,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경옥채 해·소세트'는 침향, 칡, 헛개나무, 꿀 등 엄선된 원료를 담았습니다. 씹어먹는 환 형태의 '해'와 액상차 형태의 '소' 두 가지로 구성되어 명절 술자리나 모임 전후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자기 관리형 고객은 물론 가족, 지인 선물용으로도 높은 만족도를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달 프리미엄 델리존 리뉴얼을 통해 '웰니스케어' 존을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경옥채는 입점을 기념해 오는 9월 21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티·포크 세트와 찻잔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전통 원료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한방재 선물세트를 신세계 단독으로 선보인다"며, "건강하고 귀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건강과 품격을 동시에 담은 특별한 추석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