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9탄 출시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9탄 출시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9탄 '가짜 주먹밥쿵야의 삶'을 출시했습니다. 


넷마블은 29일 이 같은 소식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미지]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9탄 출시.jpg사진 제공 = 넷마블


이번에 선보인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 알바생 캐릭터인 '주먹밥쿵야'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사회초년생들의 현실적인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습니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이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사회초년생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콘텐츠로 MZ세대의 일상을 반영한 점이 특징입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은 이미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출시된 8탄 '그래도 어쨋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는 출시 단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했으며, 시리즈마다 상위권에 오르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엠엔비는 이모티콘 9탄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9월 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 인증샷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PVC 투명 파우치를 증정합니다.


이 이벤트는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인기 IP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엠엔비에서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이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여졌으며, 현재 16.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며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