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인정받은 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홈페이지
롯데백화점의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가 디지털 영역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타임빌라스 공식 홈페이지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DEA,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 국제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매년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의 디자인 작품들이 출품되며, 혁신성과 창의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타임빌라스 홈페이지는 타임빌라스 수원의 리뉴얼을 기념해 지난해 5월부터 새롭게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 UX,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용자 경험 중심의 혁신적 디자인
타임빌라스 공식 홈페이지는 '새로운 시간이 열리는 공간'이라는 타임빌라스의 철학과 비전을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했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기존 웹사이트 개념을 탈피한 '동적 로고'를 적용하고, 세련된 비주얼과 영상 요소를 강화했으며, 사용자 '인터랙션'을 가미하는 등 혁신적 요소를 홈페이지 전반에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접근은 단순한 기업 소개 홈페이지를 넘어 사용자에게 몰입감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사용자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혁신'을 통해 차별화를 이루었습니다.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꼭 방문해야 할 시그니처 공간을 소개하는 '머스트 비지트(MUST VISIT)'와 푸드홀의 정보를 총망라한 '다이닝 에비뉴' 등의 콘텐츠는 방문 전 사전 경험을 강화해 온라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 접근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홈페이지 공식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이 약 100만 명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롯데백화점 앱과 연계해 타임빌라스 수원을 선호 점포로 설정한 고객 수도 홈페이지 오픈 이전 대비 2배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홈페이지 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꾸준히 입증해왔습니다.
2023년에는 롯데백화점의 앱과 매장 안내 키오스크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매장 안내 키오스크로 'IF 디자인 어워드'의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김연주 롯데백화점 디지털부문장은 "타임빌라스 공식 홈페이지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타임빌라스만의 차별화 스토리와 혁신 콘텐츠를 담은 디자인이 전 세계에 인정받은 쾌거"라며, "앞으로도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롯데백화점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