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부가티 콜라보레이션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 선보여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가 3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풍성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세계적인 하이퍼카 브랜드 '부가티'와의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사용자 제작 콘텐츠 기능 'UGC 알파'의 확대 오픈, 픽셀 아케이드 모드 'POBG'의 한정 재도입 등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가 포함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
부가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내 차량 '쿠페 RB'에 부가티의 대표 모델인 시론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 탈 것 스킨 2종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플레이어들은 14종의 외장 컬러, 4종의 인테리어 스타일, 7종의 휠 타입, 7종의 브레이크 캘리퍼, 그리고 부가티 테마 코스튬 세트를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UGC 알파 확대와 POBG 모드의 귀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기능인 'UGC 알파'를 더 많은 이용자에게 개방했습니다.
UGC 알파는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의 규칙, 로직, 오브젝트 등을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배틀로얄 장르의 한계를 넘어서는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기능은 PC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오는 10월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계정 보유자는 UGC 알파 세션을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으며, 일반 유저도 세션 참가와 샘플 모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레트로 감성의 미니게임 모드 'POBG'가 신규 맵 '파라모'와 함께 한정 기간 동안 복귀합니다.
지난 2021년 만우절 기념 콘텐츠로 처음 공개된 POBG는 진지한 생존 중심의 배틀그라운드와 달리 치킨 보스와의 전투를 중심으로 한 유쾌하고 캐주얼한 플레이가 특징입니다.
픽셀 아케이드 스타일의 그래픽과 빠른 템포의 액션을 통해 색다른 배틀그라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이 모드는 오는 8월 21일부터 PC에서, 8월 28일부터는 콘솔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기 밸런스 조정과 추가 변경사항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정사수소총에 대한 리밸런스도 정식 적용되었습니다.
지난 6월 '건 플레이 실험실'을 통해 사전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DMR 무기 피해량이 약 12% 감소하고, 드라구노프와 Mk14를 제외한 대부분의 무기 발사 속도는 약 45%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다만 VSS는 기존의 피해량과 발사 속도가 유지됩니다. 이러한 DMR 리밸런스는 굳어진 메타에 변화를 주어 다양한 총기 조합과 유연하고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가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 외에도 신규 경쟁전 시즌 적용, 신규 서바이버 패스, 캔티드 사이트 제거, 레드존 밸런스 조정, 데스턴 맵 내 자판기와 파괴 가능한 항아리 추가 등 다양한 변경 사항이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37.1 업데이트 및 부가티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