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Z세대 겨냥한 AI 영상 공모전 개최
매일유업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200만 원 규모로, Z세대의 참신한 발상과 AI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매일유업이 제공하는 12종의 제품 이미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AI 기술을 활용한 30초 길이의 광고 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선택 가능한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참가 대상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로,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한 후 해당 링크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창의성과 AI 기술력이 핵심 평가 요소
이번 공모전은 창의성, 주제 적합성, 기술력,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이라는 5가지 핵심 기준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총 8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1등에게는 300만 원, 2등에게는 각 200만 원, 3등에게는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9일까지이며, 최종 당선작은 10월 1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공모전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응모 방법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소비자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감각적인 콘텐츠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Z세대의 창의적이고 대담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AI 기술들이 접목된 영상들을 발굴하고, 실제 매일유업 공식 SNS를 통해서도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매일유업은 인스타그램과 X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 브랜드의 이미지와 특징을 활용한 AI 패션쇼 및 미니어처 마을 구현 등 다양한 숏폼 형태의 AI 영상들을 공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