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새 기준"... 볼보 신형 'XC60', 플러그인ㆍ마일드 하이브리드로 국내 출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진수, 신형 XC60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4일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중형 SUV '신형 XC60'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은 볼보의 인간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접목해 완성된 제품입니다.


사진자료1_신형 XC60.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XC60은 2008년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뛰어난 디자인과 안전성, 프리미엄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습니다. 누적 판매 270만 대를 기록하며 볼보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이번 신형 XC60은 볼보의 전동화 미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모델로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가치를 반영해 더욱 완벽한 SUV로 거듭났습니다.


신형 XC60,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정수를 담다


신형 XC60의 외관은 우아함과 자신감이 조화를 이루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절제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그릴은 사선 방향의 메시 패턴과 인서트를 적용해 현대적인 인상을 주며, B5 울트라 트림에서는 브라이트와 다크 두 가지 테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자료3_신형 XC60.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알로이 휠은 다이아몬드 커팅 기법을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며, 트림에 따라 19인치 또는 20인치 휠이 장착됩니다.


실내는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리빙 룸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해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수평적 형태의 대시보드는 트림에 따라 내추럴 드리프트우드와 순백색의 화이트 드리프트 우드 소재가 조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위치를 최적화하고 2+1 컵홀더를 적용해 실용성도 높였습니다.


최고급 나파 레더 시트는 블론드와 차콜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어 개인 취향에 맞게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진자료5_신형 XC60 인테리어.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첨단 기술로 구현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경험


신형 XC60에는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 'Volvo Car UX'가 탑재되었습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응답성을 갖췄으며, 11.2인치 독립형 고해상도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전식 터치 기술과 LCF 반사 방지 코팅 처리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특히 국내 사용자를 위해 티맵 오토, 누구 오토, 티맵 스토어와 함께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를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SPOTV 등 다양한 OTT 서비스는 물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쓰레드 같은 SNS, 플로, 멜론, 유튜브 뮤직 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웹툰 및 e북까지 차 안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자료6_신형 XC60 인테리어.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B5 울트라 트림부터는 에어 서스펜션이 포함된 액티브 섀시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이 기술은 차량과 도로, 운전자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여 주행 조건에 맞게 편안함과 핸들링을 최적화합니다.


고속 주행 시에는 에너지 효율과 안정성을 위해 차체 높이를 낮추고, 험로에서는 승차감 향상을 위해 지상고를 자동으로 높여줍니다. 또한 버튼 하나로 트렁크 부근의 차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짐을 싣고 내리는 데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브랜드 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등극한 XC60은 오랜 시간 패밀리카의 대명사로 수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왔다"며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플래그십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이번 XC60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신형 XC60은 1회 충전 시 최대 61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최고 250마력 출력의 가솔린 기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됩니다.


판매 트림은 휠 사이즈,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 앞 좌석 전동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시트 등 편의사양에 따라 플러스와 울트라로 구분됩니다.


사진자료9_신형 XC60 인테리어.jpg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구매 고객에게는 5년 또는 10만 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