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5 WRC 핀란드 랠리에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국제자동차연맹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의 9라운드 '핀란드 랠리'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합니다.
이번 대회는 7월 3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핀란드 이위베스퀼레에서 개최됩니다.
'핀란드 랠리'는 WRC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랠리로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데요.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총 길이 307.22km, 20개의 스페셜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 대회는 고속 구간과 점프 구간이 반복되고, 블라인드 크레스트와 같은 까다로운 지형 조건이 많아 드라이버의 높은 집중력과 정밀한 조향 능력이 요구됩니다.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 빛나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초고속으로 진행되는 핀란드 랠리에서는 타이어의 안정적이고 일관된 성능이 경기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타이어의 마모도나 순간적인 지형 대응력이 승패를 결정짓기 때문에, 전 구간에서 탁월한 그립력과 내구성, 내마모성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공급하여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지원합니다.
이 제품은 비포장 도로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핸들링과 뛰어난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은 하드와 소프트 두 가지 컴파운드로 제공되며, 고강도 케이싱과 정교한 트레드 설계를 바탕으로 하중 변화에도 흔들림 없는 조향 성능과 회복력을 갖추고 있어요. 이러한 특성은 높은 점프 구간과 급경사가 많은 핀란드 랠리에서 드라이버들에게 최상의 경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동안 서비스 파크에서 '브랜드 월드'라는 마케팅 부스를 운영하여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이 부스에서는 현장을 찾은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해 모터스포츠 히스토리존,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존, 기획 상품 판매,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WRC 전 클래스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FIA 및 주요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8개국, 총 2,000km 이상의 실차 테스트를 거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개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노면과 주행 조건에서도 일관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