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2025년 상반기 유럽 전기차 시장 1위 등극
폭스바겐이 2025년 상반기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브랜드 기준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전동화 분야의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했습니다.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제이토 다이내믹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올해 상반기 유럽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13만5427대를 판매해 테슬라를 제치고 유럽 전기차 판매 1위에 올랐습니다.
사진 제공 = 폭스바겐
이러한 성장을 이끈 주역은 순수 전기 SUV ID.4와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 그리고 컴팩트 전기 해치백 ID.3입니다.
폭스바겐은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맞춘 균형 잡힌 전기차 포트폴리오 전략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전동화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폭스바겐,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도 두각 나타내
한국 시장에서도 폭스바겐은 ID.4와 ID.5 두 모델을 중심으로 전기차 리더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통 SUV의 실용성과 효율성을 갖춘 ID.4와 우아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쿠페형 전기 SUV ID.5는 각각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선택지를 제공하며, 상반기에만 총 1,704대가 판매되는 등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폭스바겐
지난 2022년 국내에 출시된 ID.4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 편안한 주행 감각, 최신 첨단 사양 등을 두루 갖춰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ID.4는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단일 모델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유럽 브랜드 전기차 베스트셀링 1위, 상반기 2위를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6천대를 돌파했습니다.
올해 5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폭스바겐코리아의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 ID.5는 SUV의 공간 활용성과 쿠페의 유려한 디자인을 결합한 쿠페형 전기 SUV입니다.
이 모델은 스타일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며 국내 전기차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유럽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제조사로서 '모두를 위한 전기차'라는 전동화 전략 아래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 역시 이러한 전략에 맞춰 ID.4와 ID.5를 시작으로 다양한 세그먼트를 아우르는 폭넓은 전기차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