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한화가 운영하는 '마티에 오시리아' 호텔에서는 커피가 1000원?... 어떻게 된 일인가 봤더니

바리스타 로봇이 운영하는 무인 카페, 마티에 오시리아에서 만나보세요


마티에 오시리아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바리스타 로봇이 운영하는 무인 카페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무인 카페는 호텔 G층 서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의 전망에 따르면, 전문 서비스 로봇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약 189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러한 시장 흐름에 발맞춰 마티에 오시리아는 객실 내 태블릿 설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시스템, 배송 로봇 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특별히 로봇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를 신규로 오픈했습니다.


최첨단 AI 기술로 구현된 로봇 바리스타의 정교한 커피 제조 과정


이번에 선보인 무인 카페는 '플레토로보틱스'의 인공지능 기반 무인 카페 시스템과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로봇 바리스타는 로스팅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최적화된 원두 밸런스를 구현하고, 바리스타의 섬세한 손 동작을 딥러닝 기술로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특히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AI가 원두 상태와 온·습도에 따라 레시피를 실시간으로 조절한다는 점인데요. 이를 통해 단 50초 만에 완벽한 커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또한 위생 관리도 자동 세척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커피 6종, 에이드 및 기타 음료 4종 등 총 10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음료가 2,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됩니다.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로 더욱 특별한 경험 제공


마티에 오시리아는 로봇 바리스타 카페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리조트 앱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음료 1잔을 제공하는데요. 카페나 프런트 앞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전 메뉴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도 운영 중입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 모든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호텔 내 서점에서 책과 커피가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한 마티에 오시리아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호텔로, 첨단 디지털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역 특색을 체험할 수 있는 요소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G층에는 지역 기반 독립서점과 협업한 북 카페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객실 미니바에는 부산의 유명 브랜드인 '레스팟티', '모모스 커피' 등의 제품을 비치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