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독거노인 지원부터 유기견 봉사까지"... 사회공헌 활동에 진심인 KGM

KGM,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KG 모빌리티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KGM은 사내 봉사단 '네바퀴동행'을 중심으로 독거노인 지원, 농촌 일손돕기, 동물보호, 환경보호 등 여러 분야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0250728_KGM_CSR_활동_전개_1(독거노인돕기자원봉사).jpg사진 제공 = KGM


지난 25일 KGM의 사내 봉사단 '네바퀴동행' 회원들은 평택시 북부지역 독거 노인 가정을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집과 화장실 등을 청소하고, 청소 용품과 밑반찬 등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여름철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뿐 아니라 정서적 케어까지 함께 제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KGM의 사회공헌활동은 독거노인 지원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지난 5월에는 '네바퀴동행' 봉사단원들이 평택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히비스커스'의 무궁화 농장을 방문해 잡초 제거와 가지 치기 등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사단법인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 산하 지부로, 무궁화 농장을 운영하며 무궁화 관련 교육과 함께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무궁화 묘목을 나눠주는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250728_KGM_CSR_활동_전개_2(농촌일손돕기).jpg사진 제공 = KGM


또한 4월에는 평택시에 위치한 '안다동물보호소'를 찾아 시설 환경을 정비하고 유기견들과 산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봉사단은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생명과 동물의 권리를 존중하는 활동으로 동물 복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책임감 있는 보호 문화를 몸소 실천했습니다.


환경보호를 위한 '탄.탄.함 캠페인' 동참


KGM은 환경보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경기남부권역에서 시행 중인 '탄.탄.함 캠페인'에 동참해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이 캠페인은 동식물 및 환경을 위협하는 폐의약품의 안전한 처리와 일반쓰레기로 버려질 경우 화재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폐건전지의 올바른 수거를 목표로 하는 활동입니다.


20250728_KGM_CSR_활동_전개_3(농촌일손돕기).jpg사진 제공 = KGM


KGM은 평택공장 본관과 식당 입구 등에 별도의 수거함을 설치하고, 사내 게시판과 식당 모니터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수거된 폐의약품 등은 1~2개월에 한 번씩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KGM은 지난해에도 한마음 장학회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네바퀴동행'의 안성천 환경정화 활동, 관내 초등학생 초청 평택공장 견학, 신입사원의 소외계층 자원 봉사,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 코란도 후원과 평택연탄나눔 후원금 전달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했습니다.


KGM 관계자는 "자원봉사단과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는 작은 봉사와 실천들이 소중한 결실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와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그 소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