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룹,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 1.3% 성장
르노 그룹이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116만9773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르노, 다치아, 알핀 등 그룹 산하 브랜드들이 유럽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판매 실적을 올린 결과입니다.
사진 제공 = 르노 그룹
특히 르노 브랜드가 이번 상반기 실적의 주역으로 나타났는데요. 르노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80만8000대 이상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7%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르노 브랜드는 올 상반기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유럽 외 글로벌 시장에서도 16.3%라는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전동화 모델 판매 비중 크게 증가
2025년 상반기 르노 그룹의 판매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전동화 모델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전체 판매량의 44.6%를 전동화 모델이 차지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포인트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진 제공 = 르노 그룹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36% 이상 급증하며 유럽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유럽 B-세그먼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르노 5 E-Tech'를 중심으로 한 순수 전기차 모델들은 올 상반기 르노 그룹 전체 판매량의 16%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르노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도 이번 성과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한국과 중남미, 모로코 등 주요 거점 시장에서 거둔 좋은 실적이 전체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르노 그룹은 2025년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전동화 추진과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