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6 호주오픈 볼키즈 모집 시작
기아가 '2026 호주오픈'에서 활약할 볼키즈 모집을 7월 28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합니다.
테니스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 볼키즈는 경기장 내에서 볼의 처리와 수급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번 모집은 기아 차량 보유 고객의 자녀나 손자녀를 대상으로 하며, 2026년 1월 1일 기준 만 12~15세인 대한민국 국적 유소년이라면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사진 제공 = 기아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구매, 장기렌트, 리스, 중고차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기아 차량 보유 고객 가족이 대상입니다.
지원은 기아 볼키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발 과정에서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 평가와 테니스 규정 지식 및 운동 능력 평가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0명의 볼키즈가 선발될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테니스 무대에서의 특별한 경험
최종 선발된 20명의 볼키즈는 오는 2026년 1월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되는 '2026 호주오픈'에 참가하게 됩니다.
이들은 약 2주간의 일정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테니스 선수들의 경기를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호주 현지 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기아는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호주오픈의 가장 오래된 후원사로, 지난 2002년부터 24년간 후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03년부터는 매년 대한민국 대표 볼키즈 20명을 선발하여 글로벌 스포츠 무대에서의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볼키즈 프로그램은 테니스를 사랑하는 유소년들에게 글로벌 무대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호주오픈 볼키즈의 일원이 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볼키즈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4대 테니스 대회인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 US오픈 중 하나인 호주오픈에서 활약할 기회를 얻고자 하는 테니스 꿈나무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