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비 효과, 미샤 BB크림 미국 시장 돌풍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세계적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의 소개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에이블씨엔씨는 카디비가 자신의 틱톡 계정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소개한 직후 틱톡샵과 아마존에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제공 = 에이블씨엔씨
카디비가 영상을 업로드한 지난 7일 이후, 미국 틱톡샵에서 미샤의 7월 2주차 일 평균 매출은 1주차와 비교해 무려 1,225% 증가했습니다.
이 영상은 게시 2주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과로 미샤는 틱톡샵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 상위 1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의 시너지
틱톡샵은 글로벌 SNS 틱톡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콘텐츠를 보면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MZ세대의 새로운 소비채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샤는 이러한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마존에서의 성과도 주목할 만합니다.
미국 아마존의 최대 연례 할인행사인 '프라임데이'가 진행된 지난 8~11일 동안 미샤의 일 평균 매출은 전주 대비 484% 증가했습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프라임데이 종료 이후에도 아마존 내 BB크림 매출이 카디비 영상 업로드 전보다 약 1.5~2배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미샤 BB크림은 아마존 BB크림 카테고리 톱3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미국 소비자 사로잡아
카디비가 소개한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입니다.
미샤의 대표 '보랏빛 앰플'의 발효 성분을 담아 메이크업과 동시에 탄력, 보습, 광채 등 안티에이징 케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성분을 더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점이 미국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프라임데이 매출 상승을 이끈 또 다른 주력 제품인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7가지 컬러 구성과 자외선 차단, 스킨케어를 결합한 올인원 포뮬러로 간편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에이블씨엔씨 남웅 미국 법인장은 "미샤는 최근 틱톡과 아마존이라는 핵심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SNS 기반 마케팅이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BB크림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색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전 세계 41개국, 5만 9천여 개 매장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