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무신사, 2025 임팩트 리포트 공개... ESG 경영·성수동 상생 활동 담았다

무신사, 2025 임팩트 리포트 발간... ESG 경영 성과 공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5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며, 무신사의 ESG 활동과 파트너십 성과를 상세히 담고 있습니다.


[무신사 사진자료] '2025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 표지 이미지.jpg사진 제공 = 무신사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는데요. 


이번 리포트에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파트너 펀드 등 브랜드 성장 지원 활동부터 해외 판로 확대, 마케팅 기획, 쇼핑 콘텐츠 협력 등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례가 중점적으로 수록되었습니다.


환경 및 사회적 책임 활동 성과 투명하게 공개


환경 부문에서 무신사는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의 온실가스 배출량 측정 결과와 집약도를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특히 최근 3개년의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과 간접 배출량에 대해서는 제3자 검증을 완료하여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사회 부문에서는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 성수동을 중심으로 한 지역 기반 상생 활동이 돋보입니다.


무신사는 성수동 내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패션 소상공인과 중소 브랜드 발굴 및 판로 지원에 적극 나섰는데요. 또한 성동구 내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정형 신발 제작과 영케어러의 자기돌봄비 지원 등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습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윤리·준법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리스크 대응 체계 정비와 정보 보안 관리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담겼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올해 1월 패션 플랫폼 최초로 윤리·준법경영 국제 표준 통합 인증인 ISO 37001, ISO 37301 획득이라는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이사는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와의 상생과 더불어 고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패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ESG를 경영의 중심에 두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