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가전 AS 품질 1위 달성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에서 가전 및 모바일·IT 제품 AS 품질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5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제품 서비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감동콜센터 및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동반 선정된 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까지 석권한 의미 있는 성과입니다.
사진 제공 = 삼성전자
특히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제품 AS 부문에서 지난 2011년부터 15년 연속, 모바일·IT 제품 AS 부문에서는 2012년부터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서비스 품질 최고 기업의 위상을 지켜왔습니다.
고객 중심 서비스로 최고 평가 받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조사원이 기업별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34개 산업, 1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전 고객과의 사전 교감, 신속하고 전문성 있는 응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 등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삼성전자 제품을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삼성전자
서비스 엔지니어가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신청한 제품 외에도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를 연중 실시하고 있는데요.
제품 점검 후에는 '스마트싱스 연결 및 활용 방법'도 안내하여 고객이 사용 중인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자가 진단하고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역량 강화로 서비스 품질 향상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는 엔지니어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3월부터 'ES-UP Cheering'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자격을 취득한 CS 컨설턴트와 CS 우수 엔지니어 등이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노하우를 전파하는 현장 중심의 CS 교육입니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다양한 제품에서 최고의 기술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를 '기술 명장'으로 선발하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삼성전자
전체 엔지니어 5,700명 중 단 25명만이 '기술 명장'에 선발될 정도로 선정 요건이 까다롭고, 이는 엔지니어들에게 최고의 영예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CX혁신팀장 주희주 상무는 "지난 5월 콜센터 부문에 이어 고객접점 부문에서도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