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퇴마록> 재개봉과 함께 특별 전시·팝업 스토어 오픈
롯데시네마가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K-애니메이션의 글로벌 인기에 발맞춰 <퇴마록> 극장 재개봉을 추진합니다.
이와 함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미니 전시와 팝업 스토어도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컬처웍스
오는 7월 25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단독 재개봉되는 <퇴마록>은 이우혁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원작 소설은 1,000만 부 판매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한국 오컬트 판타지의 대표작으로 꼽힙니다. 특별한 능력을 지닌 퇴마사들이 절대 악에 맞서는 대서사를 그린 이 작품은 한국적 요소로 완성된 K-오컬트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 서사로 전 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50만 관객 돌파라는 흥행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특별 전시
롯데시네마는 이번 재개봉을 맞아 <퇴마록> 세계관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미니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한 이 전시는 영화 속 주요 인물들과 장면 아트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에게는 퇴마록 로고 보틀, 일러스트 엽서, 부적, 아크릴 키링 랜덤 1종, 주악산행 티켓 등 다양한 특전을 전종 증정합니다.
또한 '굿즈 팝업'에서는 아크릴 스탠드 10종, 아크릴 블록 키링 6종, 원화 엽서 세트 2종, 목각인형 디자인 양면쿠션 4종 등 다양한 굿즈를 새롭게 선보여 <퇴마록> 팬들의 컬렉션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사진 제공 =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는 애니메이션 장면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콜라보 카페'와 '필름한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월드타워 '랑데자뷰'에서 운영되는 콜라보 카페에서는 해동밀교의 밤 에이드, 현암의 월향 딸기라떼, 승희의 핑크오오라에이드, 박신부의 성수 말차라떼, 준후의 주술 말차 블렌디드, 스페셜 퇴마 케이크, 아스타로트의 유혹 등 영화 소재에 맞춘 특별 메뉴를 판매합니다.
디저트 메뉴 주문 시에는 티 코스터 랜덤 1종, 음료 메뉴 주문 시에는 아크릴 스트로우픽 랜덤 1종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됩니다.
'필름한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퇴마록> 테마의 스페셜 프레임 5종을 통해 영화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는 롯데시네마
이번 <퇴마록> 극장판 프로모션 전시와 굿즈 팝업, 다양한 이벤트는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컬처웍스 진성규 컬처스퀘어사업팀장은 "상영관을 활용한 랜덤스퀘어와 씨네파크 곳곳에서 '퇴마록'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아이템을 준비했다"라며 "'퇴마록'이라는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해 극장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스페셜한 경험도 제공하고 영화 관람의 즐거움도 배가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롯데시네마는 웹툰 전문 플랫폼 '봄툰', 게임 '브라운더스트2' 시즌 팝업, 버추얼밴드 '스코시즘' 2주년 팝업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IP와 협업하며 단순한 영화 상영관을 넘어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많은 관객들의 발걸음을 이끌며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