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갤럭시Z 폴더블 신제품, 일주일 만에 104만대 판매... 폴드 비중 '역대급'

삼성전자 폴더블 신제품, 역대 최다 사전판매 기록 달성


삼성전자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국내 사전판매에서 104만대라는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기존 폴더블 스마트폰 사전판매 기록을 경신한 수치인데요.


이전까지 갤럭시 폴더블 최다 사전판매 기록은 '갤럭시 Z 폴드5·Z 플립5'가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2023년 8월 1주일간 진행된 사전판매에서 102만대를 기록했었죠. 반면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는 2024년 7월 사전판매 1주일간 91만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전자


폴드 인기 상승, 색상별 선호도 뚜렷


이번 사전 예약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판매 비중이 각각 60%와 40%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특히 폴드 모델의 비중이 지난해 40% 수준에서 60%로 크게 늘어났습니다.


색상 선호도에서는 '갤럭시 Z 폴드7'의 경우 제트블랙과 블루 쉐도우가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와 코랄레드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전자


업계에서는 이번 신제품의 성공 요인으로 슬림한 폴더블 폼팩터를 구현한 하드웨어 혁신과 편리한 갤럭시 AI를 꼽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입니다.


혁신적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호평


'갤럭시 Z 폴드7'은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 두께에 215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입니다.


또한 21:9 화면비를 적용해 접은 상태에서도 일반 바형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1.25mm 슬림 베젤을 적용한 전면 플렉스윈도우와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결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삼성닷컴에서 사전 구매한 고객 중 절반 이상은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전자


이 프로그램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 구입 후 가입하면 1년 후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사전 구매 고객들은 오늘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며,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은 오는 7월 25일부터 한국, 미국, 영국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