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뮤지컬 무대로 재탄생한 마이바흐 전시장"...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 '더 스테이지 한성'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자동차, 고객 위한 특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변신


한성자동차가 지난 18일 청담전시장에서 VIP 고객들을 위한 프라이빗 문화예술 초청행사 'The Stage HANSUNG'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고급 자동차 전시장이 단 하루 동안 특별한 뮤지컬 무대로 탈바꿈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했는데요.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성자동차


'The Stage HANSUNG'은 한성자동차가 고객과 예술의 가치를 공유하고 신진 뮤지컬 인재들에게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롭게 선보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청담전시장 2층의 Mercedes-Maybach Exclusive Lounge+가 특별한 공연장으로 변신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문화 체험을 제공했습니다.


창립 40주년 기념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혁신적 시도


이번 프로그램은 한성자동차의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The Next 40'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과의 소통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시도한 전략적 프로젝트입니다.


단순한 자동차 판매 중심의 경험에서 벗어나 전시장을 고객과의 정서적 접점으로 확장하려는 시도가 돋보였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성자동차


공연은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뮤지컬 세계 일주'라는 주제로 미국, 그리스, 프랑스 등 각국의 대표 뮤지컬 넘버를 여행처럼 구성한 갈라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국내 인기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윤은오를 비롯한 6명의 신예 뮤지컬 배우들이 함께한 무대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어우러져 일반 공연장과는 차별화된 깊은 몰입감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혁신적인 공연 연출과 예술 생태계 지원의 의미


이번 행사는 대형 LED 스크린월을 통한 생생한 무대 연출과 최근 뮤지컬계 트렌드로 주목받는 '몰입형 공연' 요소를 접목해 공간과 콘텐츠의 완성도를 갖춘 독창적인 무대로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신진 뮤지컬 배우들에게 무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과 예술 생태계 저변 확대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실현했습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The Stage HANSUNG은 단순한 고객 초청 공연을 넘어 전시장을 거점으로 지역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정서적 관계를 만들어가는 커뮤니케이션의 출발점이자, 예술의 울림을 통해 고객과 더 깊이 교감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새롭게 전하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프라이빗한 문화 경험과 젊은 아티스트들의 성장을 함께 이끄는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일상 속에 깊이 스며드는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청담전시장은 국내 최초로 Mercedes-Maybach 전용 인테리어 콘셉트 'Exclusive Lounge+'를 적용한 전시장으로, 프라이빗 아트 전시 및 공연, 문화예술클래스, 앰버서더 초청 행사 등 예술,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고객 맞춤 고품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성자동차는 앞으로 전국 주요 전시장으로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다양한 예술 활동과 고객 참여형 CSR 활동 등을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나고 경험을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