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관리 의료기기 '더마틱스 울트라 겔' 가품 주의보
한국메나리니가 온라인에서 유통되고 있는 '더마틱스 울트라 겔' 가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정품 구별법과 인증 시스템 강화 계획을 17일 발표했습니다.
정품(위)과 가품(아래) 전면 포장박스 및 튜브 비교 이미지 /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는 흉터와 아문 상처 관리에 사용되는 실리콘 겔 제형의 의료기기입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이커머스 플랫폼과 비공식 유통경로를 통해 정품을 모방한 가품이 유통되면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가품은 외관상 정품과 유사해 보일 수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여러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구별 포인트는 '공식수입정품 스티커'의 존재 여부입니다.
정품(위)과 가품(아래) 전면 포장박스 비교 / 한국메나리니
이 홀로그램 스티커는 정식 유통경로를 통해 수입된 제품에만 부착되며, 정품 포장박스 전면 좌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포장박스와 튜브에 기재된 정보도 중요한 확인 사항입니다. 정품은 포장박스 뒷면에 허가사항과 제조정보가 국문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가품은 영문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조소 정보도 정품은 싱가포르나 인도네시아로 표시되어 있는 반면, 가품은 미국 등으로 허위 표기된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번호의 일치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정품은 포장박스와 튜브에 기재된 제조번호가 일치하지만, 가품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메나리니 관계자는 "제조 과정과 성분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가품 사용 시 피부에 심각한 자극, 염증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반드시 약국이나 공식 온라인몰 등 안전한 경로를 통해 구매해야 한다"며 "한국메나리니는 정품 구매 고객이 안심하고 더마틱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유통 모니터링과 인증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