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5 시즌, 7월 인제서 개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5 시즌, 7월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독점 공급하는 레이싱 타이어로 펼쳐지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5 시즌 아시아 시리즈 제4라운드가 오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됩니다.


이 대회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으로 진행되는데요.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3 시즌부터 람보르기니와 함께 한국 대회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레이싱 경기를 국내에 소개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는 대회 참가 차량인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의 강력한 성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입증해왔습니다.


극한의 레이싱 환경에서 빛나는 한국타이어 기술력


이번 대회가 열리는 인제 스피디움은 총 길이 3.91km로, 고속 직선 구간과 19개의 코너, 최대 40m 고저차를 활용한 다이내믹한 업다운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회 기간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는 상황에서 트랙의 높은 노면 온도와 급회전 코스, 심한 고저차 등 극한의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레이싱 타이어의 접지력, 핸들링, 내구성, 내열성 같은 핵심 성능이 필수적입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시리즈가 전 세계 다양한 기후와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모터스포츠 기술력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지원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한국 대회에서도 최상의 경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회 기간에는 '벤투스 익스피리언스' 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 행사에서는 유럽의 유명 자동차 인플루언서들에게 '벤투스 슈퍼 스포츠' 제품군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한국 경기 참관을 시작으로, 한국타이어가 보유한 슈퍼카를 활용한 드라이빙 프로그램, 첨단 R&D 인프라 투어 등을 통해 글로벌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의 톱티어 기술력을 알릴 예정입니다.


글로벌 모터스포츠에서 검증된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5개 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최첨단 인프라에서 개발한 원천 기술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랠리 챔피언십' 등 전 세계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검증하며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포르쉐', 'BMW M',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RS' 등 유명 슈퍼카 브랜드와 신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도 '벤투스 슈퍼 스포츠' 라인업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2025 시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3개 시리즈로 구성되어 각각 6라운드 경기로 진행됩니다.


시즌이 끝난 후 대륙별 시리즈 우승자들은 오는 11월 이탈리아 미사노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서 시즌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