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열풍 속 이마트24,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로 러닝크루 지원 나서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접근성이 높은 스포츠인 '러닝'이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조깅·달리기 경험률은 지난 2021년 23%에서 2022년 27%, 2023년에는 32%로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사진 제공 = 이마트24
스포츠 업계에서는 국내 러닝 인구를 약 1000만 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경쟁보다는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펀러닝'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러닝 열풍에 발맞춰 이마트24는 링티와 협업한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를 통해 러닝크루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마트24는 이달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러닝크루를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리커버리가 필요한 러닝크루 모여라' 이벤트 게시물에 크루 계정으로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차별화된 스포츠음료로 러닝 문화 지원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5개 러닝크루 팀에게는 각각 리커버리기어 240개씩, 총 1,200개의 제품이 지원됩니다.
더욱 특별한 점은 이 5개 팀 중에서 지원받은 리커버리기어를 즐기는 모습을 업로드하고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팀에게는 리커버리기어 화보 촬영 기회까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이마트24의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운동 후 마시는 스포츠음료'라는 콘셉트를 강조하고, 리커버리기어를 '러닝크루 음료'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입니다.
리커버리기어는 국내 대표 스포츠음료 브랜드 '링티'와의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링티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리커버리콤플렉스LT' 특허조성물을 300mg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복합물을 통해 아미노산 10종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비타민B 3종이 포함되어 한 병으로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를 충족시켜 줍니다.
특히 제로슈가,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강렬한 컬러의 패키지 디자인은 SNS에서 '러닝 인증템'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조서연 팀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심야시간에 도심 속에서 뛰는 러닝크루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가 선보인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가 러닝크루의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