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역시 클래스 다르다"... 서울신라호텔, 세계 호텔 평가 싹쓸이

서울신라호텔, 글로벌 수상으로 대한민국 1위 호텔 위상 재확인


서울신라호텔이 국제적인 호텔 평가에서 연속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 호텔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습니다.


최근 프랑스 관광청이 주관하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에서 서울신라호텔은 대한민국 1위 호텔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월드 톱 200 호텔'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서울신라호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 대한민국 1위.jpg사진 제공 = 서울신라호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은 전 세계 호텔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글로벌 가이드북 점수와 전문 언론 및 저널, 온라인 후기 등을 체계적으로 점수화하여 매년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 권위 있는 평가입니다.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로 높은 평가 획득


서울신라호텔은 고객 개개인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와 우수한 레스토랑 운영으로 국내 1위 호텔이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릴레이 고객 서비스와 진정성 있고 세심한 배려가 담긴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고객의 요청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비되는 객실 서비스 역시 호평을 받은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서비스 품질은 이미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었는데요,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월 세계적인 럭셔리 여행 평가 전문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국내 호텔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7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레스토랑으로 미식 경쟁력 입증


서울신라호텔의 강점은 숙박 서비스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호텔 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이 모두 '라 리스트 2025'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미식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라 리스트 2025'에서 서울신라호텔의 한식당 '라연'은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6점을 획득하며 전 세계 '톱 200' 레스토랑에 선정되었습니다.


라연은 2018년 '라 리스트 톱 200'에 첫 진입한 이후 현재까지 6회 연속으로 이 명예로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과 일식당 '아리아께'가 6회 연속, 중식당 '팔선'은 3회 연속으로 '톱 1000' 레스토랑에 각각 이름을 올렸습니다.


'라 리스트'는 프랑스 국가기관인 관광청에서 직접 발표하는 미식 가이드로, 2015년부터 매년 전 세계 1,000대 레스토랑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평가는 트립어드바이저, 옐프 등 온라인 관광·미식 사이트와 뉴욕타임스, 미쉐린 가이드 등 전 세계 유명 레스토랑 관련 리뷰, 전 세계 요식업자 설문 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결정됩니다.


서울신라호텔의 미식 경쟁력은 다른 국제 평가에서도 인정받았습니다.


지난 5월에는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2025 트립.베스트 글로벌 100 고메 호텔)'에 선정되며 글로벌 수준의 식음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