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매월 '지비츠™ 데이' 운영하며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확대
글로벌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본격화합니다.
크록스는 매월 정기적으로 '지비츠™ 데이'를 운영하고, DIY 팝업 등 다양한 오프라인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크록스
크록스는 그동안 지비츠™ 참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신꾸' 문화와 '퍼스널라이제이션' 트렌드를 선도해왔는데요. 이번에 브랜드 팬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크록스의 커스터마이징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참여형 캠페인인 '지비츠™ 데이'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매월 진행되는 '지비츠™ 데이'에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공식 매장, 온라인몰에서 지비츠™ 참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1+1' 혜택이 제공됩니다. 일부 품목은 행사에서 제외되지만,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크록스 팬덤의 커스터마이징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색적인 체험형 이벤트로 소비자 경험 강화
특히 오는 7월 13일 '지비츠™ 데이' 당일에는 스타필드 수원점 크록스 매장에서 '지비츠™ 참 스쿱마켓'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수원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로, 고객들이 정해진 참가비를 내고 지비츠™ 참을 원하는 만큼 스쿱으로 퍼 담을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장에서는 약 13개의 지비츠™ 참을 담을 수 있는 '스몰 스쿱'과 약 26개를 담을 수 있는 '빅 스쿱'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지비츠™ 참은 투명 아크릴 박스에 담겨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보고 고르는 재미까지 더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크록스는 7월 한 달간 서울 ABC마트 GS 강남본점에서 '크록스 DIY 팝업'을 운영합니다.
크록스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DIY 스테이션 체험권이 제공되며, 자신의 슈즈와 지비츠™ 참, 리본, 비즈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무한한 커스터마이징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장 1층에는 DIY 크록스를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며,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크록스 슈즈 및 지비츠™ 참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한편, 크록스는 강원도 양양 하조대에서 'Z세대 취향 저격' 복합문화공간인 '크록스 X 리버티' 팝업스토어도 운영합니다.
크록스 쇼룸, 포토존, 루프탑 파티와 DJ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이 팝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현장 방문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한정판 메쉬 파우치도 제공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