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첫 선보여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과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지난 8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몰입도를 높이고 콘텐츠 다양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로 선보인 '대책위원회 편 1,2장'에는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폐교 위기를 막기 위해 분투하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신규 캐릭터 '세이아'.jpg사진 제공 = 넥슨



조경이, 김혜성 등 검증된 성우진의 참여로 스토리의 실감도가 크게 향상됐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 편 1장', '에덴조약 편 1~3장' 등 주요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와 콘텐츠로 게임성 강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세이아'와 '아스나'도 추가됐다.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인 '세이아'는 아군 1인의 스킬 비용을 최대 50% 감소시키는 'EX 스킬'과 보호막 스킬을 보유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아스나(교복)'.jpg사진 제공 = 넥슨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 '아스나'는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한 스페셜 학생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해 총력전에 특화된 성능을 갖췄다.


또한 신규 총력전 '게부라'가 추가됐으며, '밀레니엄 엑스포'에 잠입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 ~한 가지의 물음과 두 가지 대답~'도 업데이트됐다.


이 이벤트에서는 '세이아'와 '네루'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엑스포 기념품', '누군가의 분실물'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완료 시에는 대상의 체력이 낮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EX 스킬'을 보유한 폭발 타입 딜러 '카린'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선생님들께서 기대해 주신 메인 스토리의 첫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매력적인 서사를 더빙을 통해 한층 몰입감 있게 구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 및 신규 캐릭터 출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