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아투라, '2025 퍼포먼스 카 오브 더 이어' 수상
맥라렌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가 주관하는 '2025 신차 어워즈 시상식'에서 '퍼포먼스 카 오브 더 이어'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번 수상으로 아투라는 하이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슈퍼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오토 익스프레스 심사위원단은 아투라의 3.0리터 V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제공하는 강력한 성능과 완전 전기 주행이 가능한 E-모드의 정숙성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섀시와 부드러운 승차감, 맥라렌 고유의 전자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이 전달하는 탁월한 피드백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 제공 = 멕라렌
인테리어 디자인과 기능성에 대해서는 '인체공학의 교과서'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일상에서 즐기는 진정한 드라이버의 슈퍼카
오토 익스프레스는 아투라에 대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드라이버의 슈퍼카이며, 지금껏 출시된 모델 중에서 가장 실용적인 모델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이는 슈퍼카의 성능과 일상 주행의 편의성을 모두 갖춘 아투라의 다재다능함을 강조한 평가다.
맥라렌 아투라는 브랜드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과 짜릿한 성능이 조화를 이루는 모델로, 맥라렌이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제공해 고객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개인화된 슈퍼카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도 아투라의 강점이다.
사진 제공 = 멕라렌
이번 수상 이전에도 아투라는 2025 오토카 어워즈에서 '영국 최고의 드라이버스카'로 선정된 바 있으며, 아투라 스파이더 모델은 2024 선데이 타임즈 드라이빙 어워즈에서 '올해의 스포츠카' 타이틀을 획득하는 등 다수의 권위 있는 자동차 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