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 7,000여개 선정
쿠팡이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했다. 이번 어워즈는 지난 2025년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됐으며,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약 7,000개의 우수 상품이 뽑혔다.
쿠팡 어워즈는 고객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수 및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부터 연 2회 진행되고 있다.
사진 제공 = 쿠팡
선정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 건강식품, 도서문구, 로켓프레시, 자동차용품, 베이비&키즈, 뷰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주방용품, 토이, 패션, 식품, 홈인테리어, 반려동물용품 등 총 16개 분야를 아우른다.
각 카테고리별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에서 우수 상품들이 선정됐다.
소비자 신뢰 높이는 검증된 우수 상품들
이번 어워즈에서 주목받은 대표 수상 상품으로는 뷰티 카테고리의 '셀리맥스 어성초 필링패드', 홈인테리어 부문의 '쓰리잘비 실리콘 빗자루', 출산/유아동 분야의 '마이비 얼룩제거제', 로켓프레시에서는 '한강식품 무항생제 닭가슴살' 등이 있다.
신상품 부문에서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 식품 분야의 '마이노멀 무가당 땅콩버터', 홈인테리어의 '프랑떼 압축파우치' 등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쿠팡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7월부터 쿠팡 어워즈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소비자들은 쿠팡 앱 내 기획전 탭이나 '쿠팡 어워즈' 검색을 통해 수상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성장의 발판이 된 쿠팡 어워즈
어워즈 수상은 참여 브랜드들에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고 있다.
영유아 건강식품 전문 기업 일동생활건강은 경쟁이 치열한 유산균 시장에서 '비오비타 배배 골드 유산균'이 베이비&키즈 카테고리 베스트셀링으로 선정되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
일동생활건강 마인경 대리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비오비타의 품질과 신뢰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회다. 쿠팡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성장 모두를 이룰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 전문 농업회사 온브릭스 주식회사도 로켓프레시 리뷰베스트 부문에서 '온브릭스 프리미엄 과일 9종 선물세트 사파이어 1호'가 선정되며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온브릭스 허재성 대표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오프라인 소비자 위주로 알려진 우리 브랜드를 온라인 소비자에게도 알리는 강력한 발판"이라며 "쿠팡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에게 검증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신뢰의 기준이자, 파트너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워즈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