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0일(목)

'보이는 주방' 전략 통했다...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 성과

팀홀튼 '팀스키친', 오픈 키친 전략으로 100일 맞이 흥행 돌풍


팀홀튼의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이 오는 5일 오픈 100일을 맞이하며 성공적인 운영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주문 즉시 조리하는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키친 운영 전략이 흥행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팀 홀튼


지난 3월 28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문을 연 '팀스키친'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Always Fresh' 철학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별 매장이다.


이러한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오픈 이후 5월까지 약 두 달간 전국 팀홀튼 매장 평균 대비 30% 이상 높은 푸드 메뉴 판매량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즌 한정 메뉴와 전략적 상권 선택으로 고객 유입 극대화


팀스키친의 성공에는 초기 고객 유입을 이끈 시즌 한정 메뉴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딸기 구름 크룰러', '딸기 몽슈 도넛' 등 봄철 딸기 시즌에 맞춘 도넛 2종을 스페셜 매장에서만 오픈 직후 2주간 한정 판매하는 전략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팀 홀튼


또한 쇼핑, 나들이, 문화생활 등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잠실 상권을 전략적으로 선택한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해당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출시한 '피크닉 세트'는 어린이날 연휴가 포함된 5월 첫 주에 가족 및 연인들의 나들이 수요와 맞물려 평소 대비 최대 4배에 달하는 푸드 매출 증가를 이끌어냈다.


한국 시장 확장 가속화하는 팀홀튼


팀홀튼은 잠실 '팀스키친'을 통해 쌓은 브랜드 차별화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6월에만 3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브랜드 접점을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팀홀튼 관계자는 "잠실 '팀스키친'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팝업스토어 운영 종료 시점인 오는 9월 말까지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팀홀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신선한 음료와 푸드,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팀스키친'에서는 7월 말까지 '팀스키친 챌린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멜트 1개와 음료 1잔 구매 시 지류 쿠폰 스탬프 1개를 제공하며, 총 5개의 스탬프를 모은 고객에게는 '팀홀튼 플레이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