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AI 기술 활용한 '장각구이' CM송 콘테스트 개최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운영사 지앤푸드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선보였다.
지앤푸드는 4일 소비자들이 직접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CM송을 제작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제공 = 굽네치킨
이번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는 7월 4일부터 오는 7월 24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최근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폭풍 먹방 광고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구성된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소비자 참여형 AI 마케팅으로 Z세대 공략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굽네송'을 만드는 체험형 마케팅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28자의 가사를 작성한 후 EDM, K-POP, ROCK, 발라드, 힙합 중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면 브랜드 모델 추성훈의 목소리가 입혀진 AI 음원이 생성되는 방식이다.
굽네 공식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휴대폰 본인인증만 거치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콘텐츠 제작 과정에 흥미를 느끼는 Z세대의 특성을 반영했다.
사진 제공 = 굽네치킨
짧은 가사 작성과 AI를 통한 CM송 제작 방식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창의성과 참여욕구를 자극하는 전략이다.
굽네치킨은 이를 통해 Z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은 물론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노리고 있다.
풍성한 경품으로 참여 유도
굽네치킨은 콘테스트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굽네 장각구이 5천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콘테스트 1등에게는 굽네 장각구이 1년 이용권이 주어지며, 2등 2명에게는 프라이빗 고급 풀빌라 청풍 813 이용권, 3등 20명에게는 굽네치킨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이 증정된다.
굽네치킨은 이미 AI를 활용한 마케팅에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AI 음원 광고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공개 45일 만에 1천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오븐치킨 신메뉴 '굽네 장각구이'가 출시 이후 높은 관심을 얻는 가운데 AI CM송 콘테스트로 그 열기를 이어가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간편하고 재밌게 나만의 개성을 뽐내고 풍성한 혜택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