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Auto, 국내 최초 '시티몰 콘셉트' 전시장 스타필드마켓 킨텍스에 오픈
도이치오토모빌 그룹 산하 DT네트웍스가 지난달 26일 국내 BYD Auto 전시장 중 최초로 '시티몰 콘셉트'를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장을 스타필드마켓 킨텍스에 공식 오픈했다.
이번 전시장은 쇼핑몰 내 자동차 전시장이라는 혁신적인 리테일 채널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제공 = 도이치오토모빌
새롭게 문을 연 BYD Auto 스타필드 킨텍스 전시장에는 현재 BYD ATTO 3가 전시되어 있으며, 향후 출시 예정인 퍼포먼스 전기 세단 BYD SEAL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모델들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장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고객 체험 중심의 환경을 구축했으며, 스타필드마켓 킨텍스 내 유일한 자동차 전시장 브랜드로 입점해 차별화된 위상을 갖추게 됐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
DT네트웍스는 이번 스타필드마켓 킨텍스 입점을 시작으로 부산 스타필드시티 명지, 스타필드 안성, 그리고 오는 11월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빌리지 파주 운정 등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는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이 지난 2016년 하남 스타필드에서 BMW, MINI 시티라운지를 최초로 오픈하며 구축한 '쇼핑몰 내 자동차 전시장'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이다.
사진 제공 = 도이치오토모빌
오픈식에는 류쉐량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총경리를 비롯해 BYD코리아, DT네트웍스, 스타필드마켓 킨텍스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테이프 커팅식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기념했다.
스타필드마켓 킨텍스는 이마트가 기획한 미래형 리테일 플랫폼인 스타필드마켓의 두 번째 매장으로, DT네트웍스는 이미 지난 5월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BYD ATTO 3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친환경 모빌리티 대중화 선도
현재 DT네트웍스는 최근 오픈한 창원 전시장과 부산 사상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총 7개의 전시장과 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DT네트웍스 권혁민 대표이사는 "스타필드마켓 킨텍스 전시장은 단순 차량 판매를 넘어, 브랜드 체험 중심의 BYD 최초 시티몰형 쇼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DT네트웍스는 BYD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스타필드를 비롯한 BYD의 국내 성공적인 안착을 서포트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대중화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도이치오토모빌
한편,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은 BMW, MINI, 포르쉐, 재규어랜드로버, 아우디 등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와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맥라렌 등 럭셔리 슈퍼카 딜러십에 BYD 딜러십을 추가하며 멀티 딜러십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고차와 친환경 자동차 산업까지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