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 기념, 한국금거래소 '광복둥이' 순금 돌반지 무료 증정
한국금거래소가 광복 80주년이었던 지난해 8월15일에 태어난 아기들에게 20만 원 상당의 순금 돌반지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8월 15일 태어난 아기들에게 약 20만 원 상당의 고순도 순금(99.99%) 돌반지 1g을 무료로 증정하는 '광복둥이 순금 돌반지 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로 80주년을 맞는 광복절을 기념하며 첫돌을 맞이하는 아기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적의 아기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참여를 원하는 부모는 한국금거래소 온라인 쇼핑몰 '골드쉘' 사이트에 접속한 후, 상단 메뉴의 커뮤니티를 클릭하고 광복둥이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7월 2일부터 31일까지며, 8월 8일에 증정 대상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부모들은 8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주민등록등본 등 필수 확인 서류를 지참하고 전국 100여 개의 한국금거래소 매장을 방문해 돌반지를 수령할 수 있다.
한국금거래소의 광복둥이 이벤트는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금거래소
민족 독립을 쟁취한 뜻깊은 날을 기리는 동시에, 일상생활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인 계량 단위 '돈'을 법정 계량 단위인 '그램(g)'으로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도 포함되어 있다.
이 의미 있는 행사는 2012년에 처음 시작된 이후 14년간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2012년 당시 약 6만 원이었던 1g 돌반지의 가격이 현재는 3배 이상 상승해 약 20만 원에 이른다는 것이다. 이는 금값 상승과 함께 이 이벤트의 가치도 함께 높아졌음을 보여준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