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24일(화)

"같이 '치카치카' 할래요?"... 오비맥주, '치맥엔 카스' 캠페인 진행

카스, '치킨X카스' 조합 강조한 '치카치카'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한국인이 사랑하는 치맥 문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인다. 배하준 대표가 이끄는 오비맥주는 6월부터 '치카치카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슬로건 '치맥엔 카스'를 위트 있게 재해석한 것으로, K-안주의 대표주자인 치킨과 청량한 카스의 환상적인 조합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자료] “국민 안주엔 국민 맥주, 찰떡궁합의 완성!” 오비맥주 카스, 치킨과 환상 조합 자랑하는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 전개.jpg사진 제공 = 오비맥주


'치카치카'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디지털 콘텐츠 협업, 이색 굿즈 출시, 대형 페스티벌 참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통합 마케팅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비자들이 치킨을 즐기는 모든 순간에 카스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전략이 돋보인다.


카스, 10년 연속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파트너로 참가


카스는 오는 7월 2일부터 6일까지 대구 두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브랜드로 참가한다.


지난 2014년부터 10년 연속으로 이 축제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온 카스는 올해 '치카치카'를 테마로 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고 '카스 브랜드데이' 특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에서 카스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Z세대에게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닛몰캐쉬'와 협업해 '치카치카 마법' 콘셉트의 숏폼 시리즈를 제작한다.


'미친 마술사' 세계관을 바탕으로 카스와 치킨이 만났을 때 일어나는 유쾌한 일상을 담은 이 콘텐츠는 닛몰캐쉬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올여름 동안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실용적인 굿즈와 배달 플랫폼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경험 확대


카스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달 플랫폼과 협업해 여름 복날 시즌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치킨과 카스를 함께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 간편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굿즈도 출시된다.


맥주를 따르면 잔 내부에 닭다리 모양이 드러나는 '카스 닭다리잔'과 포크와 오프너를 결합한 '치카 포크너' 등 실용성과 재미를 겸비한 제품들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국민 안주 치킨을 즐기는 일상의 다양한 순간 속에서 카스의 청량함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다채로운 콘텐츠와 활동을 통해 카스만의 시원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카스 공식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